KB국민 FINETECH카드 할인혜택 총정리

2020. 5. 5. 01:47카드사별 대표카드/국민카드

2019년에 단종된 카드 중 하나인 KB국민 FINETECH 카드에 대해 알아보자. 내가 현재 쓰는 카드 중 하나다.

 

[KB국민 FINETECH카드]

우선 연회비부터 알아보자. 해외 결제 할인 혜택이 있으니 난 국내외겸용(마스터)로 발급 받았다. 연회비 1만 7천원이다. 

 

[KB국민 FINETECH카드 연회비]

 

근데 혜택 중에 연간 결제납부실적 3백만원 이상 시 연 1회 포인트리 1만점을 적립해준다고 한다. 포인트리는 현금으로 출금 가능하니까 연회비 1만 7천원 중에 꼬박꼬박 최소 실적만 잘 채워도 1만원은 돌려받는다고 볼 수 있다. 꿀혜택이다.

 

[KB국민 FINETECH카드 포인트리 적립 혜택]

 

게다가 내가 1월에 카드를 발급 받은 게 아니어도 비율 따져서 포인트리 적립해준다고 한다. 전월 실적만 잘 채워도 무조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KB국민 FINETECH카드 포인트리 적립 서비스 유의사항]

 

할인 혜택이 정말 다양한데다가 할인율도 크다. 가장 중요한 점은 통합 할인 한도가 없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카드들은 통합 할인 한도가 있어 한 부분에서 할인 혜택을 많이 받으면 특정 부분에서 할인 대상이더라도 못 받는 경우가 많다. 통합 할인 한도가 없기 때문에 아래 혜택 전부 다 받으면 쏠쏠하다. 전월 실적은 30만원 이상만 채우면 된다. 혜택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자.

 

[KB국민 FINETECH카드 할인 서비스]

 

게임/티켓/모바일게임/해외 결제하는 경우에 10% 캐시백된다. 10만원까지 할인되니 최대 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아마존 직구할 때 종종 할인 받는다. 돈은 한참 뒤에 들어온다.

 

[KB국민 FINETECH카드 게임/티켓/해외 할인 서비스]

 

스타벅스 할인이 메인 혜택이다. 모든 스타벅스 할인 카드 중에 제일 많이 되지 않을까 싶다. 스타벅스에서 30%~50% 할인된다. 스타벅스 매장 청구할인은 백화점 및 할인점 입점 매장 제외다. 그니까 사이렌오더 청구할인 받으면 된다. 사이렌오더 이용불가한 매장 아직까지 가본 적 없다. 월 2만원까지 할인되니까 매월 4만원까지는 긁는 금액 50% 할인된다는 뜻이다.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 충전 시 할인제외라고 나와있는데 스타벅스 어플 e-Gift Card에서 결제 시 SSG페이에 파인테크 카드 등록 후 긁으면 50% 할인된다. 스타벅스 어플에서 결제 수단 선택할 때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SSG PAY'가 있는데 'SSG PAY'로 해야된다.

 

[KB국민 FINETECH카드 스타벅스커피 할인 서비스]

 

스타벅스 어플에서 Gift Shop이랑 e-Gift Card 결제 시 'SSG PAY' 선택 후 파인테크로 긁어주면 아래와 같이 50% 할인된다. 할인 혜택 때문에 다른 어느 커피점보다 스타벅스가 싸서 스타벅스 주로 간다.

 

[KB국민 FINETECH카드 스타벅스 할인]

 

영화 할인도 받을  수 있다. CGV에서 3천원~5천원 즉시할인이다. 매장에서는 3천원 할인이고,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는 5천원 즉시할인이니 온라인 결제를 하도록 한다. 월 2회, 연 8회 7천원 이상 티켓 구매 시 적용이다. 중요한 점은 '즉시할인' 탭에서 결제해야된다는 점이다. CGV 어플에서 결제할 때 '일반결제', '즉시할인'이 나누어져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조조영화 금액이 보통 7천원인데 조조영화도 할인받을 수 있으니 5천원 할인 받으면 2천원에 영화 볼 수 있다. 꿀혜택이다.

 

[KB국민 FINETECH카드 CGV영화 할인 서비스]

위 혜택들은 다른 카드도 있을 법한 혜택들이다. 근데 아래 혜택이 파인테크카드 단종의 불씨가 되지 않았나 싶다. 고정적 지출에 대한 혜택인데 할인율도 크다. 이동통신비 1만원 이상 5천원 청구할인이다. 금액만 딱 맞는다면 50% 할인율이다. 인터넷이랑 케이블TV도 할인되기 때문에 핸드폰요금은 다른 카드로 납부하고 인터넷/케이블TV 요금을 5천원 할인 받는다. 대중교통/택시는 20% 청구할인이다. 우선 택시까지 포함되는데다가 할인율이 20%나 된다. 최대 5만원까지 긁었을 때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교통비가 고정적으로 5만원 나간다면 교통비에서만 1만원 할인받는다고 보면 된다. 이만큼 교통비 많이 할인해주는 카드 없다. 이동통신비, 교통비와 같은 고정적 지출 할인만 1만 5천원이다.

 

[KB국민 FINETECH카드 통신/교통 할인 서비스]

 

편의점도 할인된다. 아래에는 2015년7월 기준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에서 할인된다고 나와있는데 요즘 앱카드 결제 안 되는 편의점 못 봤다. GS25, CU 다 된다. KB국민 앱카드 어플 파인테크 등록만 해놨다면 '이지터치' 누르고 지문인증한 뒤 3분 안에 바코드 찍어서 결제하면 된다. 5% 청구할인인데 월 10만원 금액까지 할인되다. 월 최대 5천원 할인이다. 편의점에서 월 10만원 이상 쓸 일은 없지만 편의점 갈 때마다 할인 받는다. 나름 쏠쏠하다.

 

[KB국민 FINETECH카드 편의점 할인 서비스]

 

이용실적 제외대상은 아래와 같다. 우선 KB국민 FINETECH카드로 청구할인 받은 이용금액은 제외다. 해당 이용금액 전체가 제외지만 해외캐시백은 포함해준다고 한다. 무이자할부 이용금액도 제외다. 대중교통비도 제외다. 그럼 할인 꽉 채워 받는다고 하면 이용실적 제외대상을 빼고 전월실적 30만원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매월 40만원 정도 써야 한다. KB국민카드 어플에서 승인인정 실적도 확인 가능하다.  

 

[KB국민 FINETECH카드 이용실적 제외대상]

 

신용카드 피킹률을 따져보자. {월 평균 혜택금액  - (연회비/12)}/월 평균 사용금액으로 계산한다. 월 최대 5만 5천원까지 혜택 받을 수 있고, 월 평균 50만원을 쓴다면 11% 피킹률이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매월 4만원까지 할인 받기는 쉬운 편이다. 보통 승인인정 실적만큼 채우는데 40만원 정도 쓰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10% 피킹률이라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