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1Q Shopping+ 할인혜택 총정리

2021. 3. 15. 12:58카드사별 대표카드/하나카드

하나카드 1Q Shopping+ 카드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연회비부터 알아보면 국내전용, JCB 연회비 1만원, VISA/mastercard는 1만 2천원이다. 

[하나카드 1Q Shopping+]

주요혜택은 아래와 같다. 하나카드 1Q All in과 혜택 범위가 유사하다.

 

[하나카드 1Q Shopping+ 주요혜택]

혜택 중 하나로 마트/백화점에서 합산 이용금액 10만원 이상일 때 지난달 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하나머니가 다르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마트 6만원, 백화점 4만원이라고 해서 합산 10만원이 아니라 영역별 각각 계산된다는 점이다. 백화점끼리만 합산되고, 마트끼리만 합산된다. 실적 60만원 이상 채우는 게 실적 제외 대상이 너무 많아서 굉장히 어렵기도 하다.

 

[하나카드 1Q Shopping+ 쇼핑 적립]

지난달 실적 30만원 이상일 때, 온라인쇼핑, 통신/교통/자동이체, 해외 영역별 합산 이용금액 10만원 이상이라면 5천 하나머니씩 적립된다. 20만원 이상이면 1만 하나머니 적립이다. 각 영역 월 1만 하나머니 적립이니까 각 영역별로 맥시멈으로 적립하면 3만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하나카드 1Q Shopping+ 플러스 적립]

주유 적립은 범위가 넓지 않은데 SK주유소만 할인된다. 5만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3천원 청구할인이 되는데 너무 한정적인 것 같다.

 

[하나카드 1Q Shopping+ 주유 적립]

카드값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했을 때, 매월 스타벅스/커피빈 4천원 이상 결제 시 4천원 청구할인이 된다. 지난달 실적 3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예를 들어 스타벅스에서 4100원 아메리카노 먹으면 100원만 결제된다.

 

[하나카드 1Q Shopping+ 커피 할인]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설정해두면 10만원 이상 결제 시 5천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4대보험 자동이체도 같은 영역이라 관리비 5만원, 4대보험 5만원이면 10만원이라 딱 5천 하나머니가 적립되지만 보통 관리비가 10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관리비가 10만원이 넘고 자동이체 설정을 해두었다면 관리비만 적립된다고 보면 된다. 다른 영역과 다르게 적립한도가 낮아서 아쉬운 부분이다.

 

[하나카드 1Q Shopping+ 아파트 관리비/4대보험]

제일 중요한 지난달 실적 제외 대상이다. 마트/백화점 전체 사용금액이 일단 제외다. 마트/백화점 할인 혜택이 제일 크기에 제일 많이 사용했을 텐데 전체 사용금액이 제외다. 지난달 실적 60만원 이상 기준으로 만약 마트에서 20만원 이상 사용했다면 2만 하나머니가 적립이 될 텐데 20만원이 실적에서 제외니까 다른 영역에서 돈을 어마어마하게 써야 된다. 이뿐만 아니라 아파트 관리비도 제외다. 아파트 관리비가 20만원 이상은 나가는데 5천 하나머니 할인 받자고 자동이체 설정해두고 이게 실적 제외 대상이라면 마트/백화점, 아파트 관리비만 제외해도 60만원 이상 실적 채우기가 불가능에 가까워진다.

 

[하나카드 1Q Shopping+ 이용실적 제외대상]

언뜻 보면 혜택은 좋은 듯 보이지만 실적 제외 대상으로 인해 생각보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준보다 상당히 많은 실적을 쌓아야 되고, 아파트관리비는 또한 전월 실적 60만원 이상 시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적 30만원 쌓아서는 혜택이 굉장히 줄어든다. 이 카드를 파느니 하나카드 1Q ALL in이 더 나은 선택지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