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1Q ALL in 할인혜택 총정리

2021. 3. 15. 13:40카드사별 대표카드/하나카드

하나카드 1Q ALL in 카드에 대해 알아보자. 하나멤버스 1Q 카드 ALL in이 정식명칭인 것 같다. 됐고, 우선 연회비부터 알아보면 국내전용 2만 8천원, 국내외겸용은 3만원이다. 일단 연회비가 3만원 정도 가까이 되면 꽤 비싸다고 느껴지는데... 자세한 혜택을 하나씩 알아보자.

[하나카드 1Q ALL in]

주요혜택은 아래와 같다. 간략히 나와있어서 별 거 없어 보이는데 거의 모든 분야에서 할인/적립이 된다.

 

[하나카드 1Q ALL in 주요혜택]

하나머니 적립 기준은 아래 기준을 따른다. 합산 이용 금액은 하나카드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어플에서 '메뉴-혜택-1Q Zone-이번달 1Q카드혜택'을 클릭하면 합산 이용 금액이 얼마인지, 적립 예정인 하나머니는 얼마인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생활 적립 서비스 영역이다. 통신/렌탈/교통/케이블TV/전기 분야에서 합산 10만원 이상 사용 시 5천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나의 경우 휴대폰 요금을 이 카드로 자동이체 되도록 설정해두었다. 휴대폰 요금의 경우 소액결제한 금액과 함께 월정액 요금이 합산되어 나가기 때문에 월 10만원, 많으면 월 20만원까지도 나간다. 휴대폰 요금의 경우 소액결제를 이용하면 2월에 소액결제한 게 3월 요금에 청구되어 3월에 카드값으로 나가고 그달 말에 실제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결제를 이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아무데서도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데서조차 휴대폰 소액결제를 보통 지원하기 때문에 이런 소액결제 금액을 모아서 10만원 이상 5천 하나머니 적립을 받는다면 꽤나 쏠쏠하다. 이뿐만 아니라 영역 합산 10만원을 계산하기 때문에 고정비를 계산해서 10만원 단위로 딱딱 끊어진다면 효율적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하나카드 1Q ALL in 생활 적립 서비스]

아래 부분도 생활 적립 서비스에 포함이 되는데 적립한도는 영역별로 별도로 계산된다. 따라서 맥시멈으로 받는다면 굉장히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트의 경우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GS슈퍼도 포함이며 마트랑 함께 합산된다. 지난달 실적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백화점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한 영역으로 묶인다.

 

온라인쇼핑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위메프, 티몬이 한 영역으로 묶인다. 지난달 실적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여기서 보통 혜택을 많이 받는데 예를 들면 40만원 가량의 게임기를 위에 해당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하면 2만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게다가 실적에도 포함된다.

 

주유 할인의 경우 지난달 실적 산정에서는 제외가 되지만 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알뜰주유소에서 할인이 된다. 10만원마다 5천 하나머니 적립이고 지난달 실적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1Q ALL in 생활 적립 서비스]

프리미엄 생활 적립 서비스 영역이다. 학원, 병원에서도 적립이 된다. 온라인 이용금액을 제외하고 외국어, 예체능, 기술/직업훈련, 자동차운전, 무술도장, 입시/보습학원 등에서 결제 시 10만원마다 5천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적립한도는 학원과 병원 합산이다. 지난달 실적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유의할 점은 학원 가맹점 이용금액은 지난달 실적 산정에서 제외다. 병원의 경우 종합병원, 일반병원, 한의원, 동물병원에서 적립이 되는데 치과 같은 데도 되고 여기 저기서 합산 10만원을 긁으면 5천원이 할인되었던 것 같은데 병원을 자주 가지 않는 이상 10만원 이상 쓰는 건 어려운 것 같다. 

 

[하나카드 1Q ALL in 프리미엄 생활 적립 서비스]
[하나카드 1Q ALL in 프리미엄 생활 적립 서비스]

해외 적립 서비스 영역이다. 해외 결제 10만원 이상 시 5천 하나머니가 적립되는데 월 최대 1만 하나머니가 적립한도이니 20만원 결제까지만 적립이 적용된다. 해외직구할 때 할인혜택을 종종 받았던 것 같다.

 

[하나카드 1Q ALL in 해외 적립 서비스]

 

리프레시 서비스라고 해서 매월 1회 커피 할인을 해준다. 카드값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했을 때, 매월 스타벅스/커피빈 4천원 이상 결제 시 4천원 청구할인이 된다. 지난달 실적 3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월 1회 4천원이 할인된다.

 

[하나카드 1Q ALL in 리프레시 서비스]

가장 중요한 실적 기준인데, 적립되는 서비스 부문 중에 주유/학원 가맹점 이용금액은 제외다. 이 부분 말고는 통신/렌탈/교통/케이블TV/전기, 마트/백화점/온라인쇼핑, 병원, 아파트관리비, 해외 결제 이용 금액 모두 실적에 포함이다. 따라서 아파트관리비, 통신비만 자동이체로 해둬도 실적 채우기가 굉장히 쉽다. 거의 빠짐없이 전월 실적 60만원 이상 구간의 혜택을 받았었다. 

 

[하나카드 1Q ALL in 서비스 제공 조건]

우선 카드를 처음 파면 최초카드 사용 등록 후 다음달 말일까지는 지난달 실적 30만원 미만 시에도 지난달 실적 30만원 기준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생활 적립 서비스인 학원/병원/아파트관리비는 지난달 실적 60만원 미만 시에도 지난달 실적 60만원 기준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프레시서비스도 마찬가지로 최초카드 사용 등록 후 다음달 말일까지는 지난달 실적 30만원 미만 시에도 지난달 실적 30만원 기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 1Q ALL in 서비스 제공 조건]

 

하나카드 어플에서 1Q 카드혜택 조회를 통해 얼마가 적립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할인 혜택은 각자 어느 분야에얼마 정도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대부분의 분야를 커버하고 있다는 점에서 메인카드로 쓰기 딱 좋은 카드라고 생각된다. 고정비에 따른 매달 적립 금액을 계산해보고 연회비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돌려받지 않을까 생각된다.